최대 판매를 위한 아마존 PPC 캠페인 전략 구성

아마존 PPC 입찰 전략 개요

아마존 PPC 캠페인을 관리하는 것은 힘든 작업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유형과 설정을 탐색해야 하므로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 FBA와 관련된 모든 것 외에도 판매자들은 손이 바쁩니다.

아마존 PPC 캠페인을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통제할 수 없는 지출입니다. 이를 해결하고 예산을 현명하게 사용하려면 좋은 캠페인 입찰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기사는 캠페인을 만들기 전에 및 캠페인이 활성화될 때의 입찰 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자동 캠페인 대 수동 캠페인

입찰 전략에 들어가기 전에 자동 캠페인과 수동 캠페인 간의 중요한 차이를 아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 캠페인 설정에서는 아마존이 광고의 제품과 유사한 키워드 및 제품을 타겟팅하는 반면, 수동 캠페인은 다음을 담당합니다:

  1. 입찰할 키워드/제품 타겟 선택
  2. 해당 키워드의 일치 유형
  3. 관련 키워드에 입찰하기.

자동 캠페인 또는 수동 캠페인을 선택하는 기본 규칙은 현재 제품 출시 주기에 따라 다릅니다. 

제품 출시 주기가 이르면 이럴수록 발견을 위해 자동 캠페인을 더 많이 사용하고 싶습니다. 제품 출시 주기의 후반 단계에서는 제품과 잘 작동하는 키워드와 ASIN을 정확히 알고 있으므로 더 많은 수동 캠페인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자동 캠페인을 일시 중지할 필요는 없지만, ASIN이 성숙해짐에 따라 수동 캠페인에 더 많은 지출을 할당하고 싶습니다.

캠페인 입찰 전략

캠페인 입찰 전략은 캠페인 입찰을 얼마나 전략적으로 공격적으로 하고 싶은지를 결정합니다.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각 옵션은 입찰 공격성의 수준을 결정합니다.

아마존 판매자를 위한 완벽한 캠페인 입찰 전략

캠페인 입찰 전략 옵션은 (입찰 공격성에 따라 정렬, 가장 먼저):

  1. 동적 입찰 – 상승 및 하강
  2. 고정 입찰
  3. 동적 입찰 – 하강 전용

동적 입찰 – 상승 및 하강

이 캠페인 입찰 전략 옵션은 아마도 세 가지 중 가장 공격적입니다. 아마존은 귀하의 유효 입찰을 최대 +100% 또는 -100% 조정할 수 있는 자유를 줍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에 대한 귀하의 입찰이 $2.00인 경우, 아마존은 판매 전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면 경매 입찰을 최대 $4.00로 자동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반면, 판매 전환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되면 경매를 $0.00로 내릴 수 있습니다. 

100% 증가 및 감소는 최대치라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입찰은 최대 $4로 증가하거나 최소 $0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경매 입찰은 그 사이 어딘가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동적 입찰 – 상승 및 하강 전략을 사용하는 이유는 때때로 귀하의 입찰과 CPC(클릭당 비용) 간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아마존이 귀하가 설정한 입찰을 변경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십시오 이 캠페인에 설정한 전체 예산을 사용하는 것이 편안하고, 또한 자신이 신뢰하는 키워드에 입찰하고 있는 경우.

이 전략에 대해 주목할 또 다른 사실은 동적 입찰 – 상승 및 하강 전략을 스폰서 제품 캠페인에서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고정 입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마존은 고정 입찰 전략에서 설정한 정확한 입찰과 수동 조정을 사용합니다. 판매 가능성에 따라 입찰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십시오, 귀하가 입찰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있는 경우. 귀하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으며 아마존이 귀하의 입찰을 건드리지 않기를 원합니다.

동적 입찰 – 하강 전용

이 캠페인 입찰 전략 옵션은 아마도 세 가지 중 가장 덜 공격적입니다. 아마존은 귀하의 유효 입찰을 하향 조정할 수 있는 자유를 줍니다. 아마존은 귀하의 입찰을 최대 -100%까지 하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에 대한 귀하의 입찰이 $2.00인 경우, 아마존은 판매 전환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되면 경매 입찰을 $0 로 자동으로 내릴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십시오 보수적이고 싶고, 판매 가능성이 낮은 입찰 경매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스폰서 브랜드 및 스폰서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는 이 전략이 기본 캠페인 입찰 전략입니다. 

캠페인 입찰 전략 구현 이전의 기존 캠페인에서는 “동적 입찰 – 하강 전용” 옵션이 기본 옵션입니다.

목표에 맞는 올바른 캠페인 입찰 전략 선택

다양한 캠페인 입찰 전략은 다양한 전략적 목표와 일치합니다. 따라서 캠페인을 만들기 전에 귀하의 목표가 무엇인지 전략적으로 생각하십시오. 

예를 들어, 판매를 늘리거나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높이려는 성장 관련 전략의 경우, 동적 입찰 – 상승 및 하강 전략이 사용할 입찰 설정이 될 것입니다. 

반면, 귀하의 목표가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것이라면, 고정 입찰 또는 동적 입찰 – 하강 전용이 사용할 입찰 설정이 될 것입니다. 

아래는 귀하의 아마존 PPC 캠페인에 대한 잠재적인 전략적 목표입니다:

  • 브랜드 인지도
  • 키워드 순위
  • 경쟁으로부터 판매 가져오기
  • 판매 증가 및 확장
  • 이익 최적화

전략적 지속적 입찰 관리

이제 귀하의 PPC 캠페인이 활성화되었으므로 성과 데이터가 들어오면 입찰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기본 규칙은 입찰 변경을 하기 전에 전체 일주일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7일 동안 데이터를 축적하면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 제품 캠페인을 제로 시점에서 시작할 때는 7일 이상 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데이터로 입찰 최적화에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위 섹션에서 언급했듯이 캠페인에 전략적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귀하의 전략적 목표는 귀하의 목표 ACoS를 결정하며, 이는 귀하가 캠페인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ACoS입니다. 목표 ACoS에 대한 결정은 귀하가 하는 각 개별 입찰 업데이트로 이어집니다. 

ACoS란 무엇인가?

목표 ACoS를 결정하기 전에 ACoS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ACoS는 “광고 비용 비율”의 약자로, 총 광고 지출을 총 판매 수익으로 나눈 비율입니다. 이는 캠페인에서 지출한 달러당 얼마나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는지를 알려줍니다. 기본 규칙은 ACoS 비율이 낮을수록 바람직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지출에 비해 더 많은 판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ACoS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CoS = (총 광고 지출 / 총 판매 수익) * 100

예를 들어, 키워드에 $2.00를 지출하고 $10의 판매를 받았다면, 귀하의 ACoS는 (2/10)*100 = 20%입니다.

내 목표 ACoS는 무엇인가?

이론적으로 목표 ACoS는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준 ACoS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목표 ACoS가 좋은지 나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기준 ACoS는 우리가 말하는 손익 분기점 ACoS여야 합니다. 

손익 분기점 ACoS를 결정하려면 단위당 이익률을 계산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FBA 계산기가 이 단계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마진을 얻은 후, 손익 분기점 ACoS를 나타내는 이익률 비율을 계산하십시오.

귀하의 목표 ACoS는 무엇입니까?

위의 예를 사용하면 귀하의 손익 분기점 ACoS는 아마존 광고에 대해 35.58%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단계는 목표 ACoS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설정한 전략적 목표에 따라 손익 분기점 ACoS를 기준으로 삼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 최적화 목표 ➡ 목표 ACoS < 손익 분기점 ACoS
  • 성장 목표 ➡ 목표 ACoS > 손익 분기점 ACoS
  • 중간 목표 ➡ 목표 ACoS = 손익 분기점 ACoS

이제 목표 ACoS를 가지고 있으므로 전략적 목표에 맞춰 아마존 PPC 입찰을 자신 있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공식을 사용하여 목표 ACoS에 수학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입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입찰 = (목표 ACoS/ACoS) * CPC

위 공식에서 CPC는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사용되는 CPC 숫자는 너무 짧거나 너무 길지 않은 시간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CPC 계산에서 30일에서 60일 사이의 범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찰을 업데이트할 때는 아마존 광고 콘솔, 아마존 PPC 대량 업로드 또는 아마존 PPC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입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두 가지 옵션은 여러 캠페인 간에 많은 입찰 변경을 하는 경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아마존 PPC 입찰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마존 PPC 여정에서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귀하의 전략은 아마존 PPC 캠페인에 큰 연쇄 효과를 미칩니다. 아마존 FBA 판매자로서 우리는 조급해하고 즉시 시도하고 싶어하지만, 위에서 강조한 것처럼 버튼을 누르기 전에 전략적 방향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마존 PPC 입찰 계산기가 내 판매를 어떻게 개선할까요?

아마존 PPC 입찰 계산기는 키워드에 대한 최적화된 입찰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어 판매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광고가 비용 효율적이고 올바른 청중에게 보이도록 보장합니다. 목표 ACoS 및 전환율에 따라 입찰을 조정함으로써 광고 효율성과 ROI를 극대화하여 궁극적으로 더 많은 전환과 지속 가능한 판매 성장을 이끌어냅니다.

가장 일반적인 PPC 입찰 전략은 무엇인가요?

아마존에서 가장 일반적인 PPC 입찰 전략은 목표 ACoS(광고 비용 비율)로, 입찰이 특정 ACoS 비율을 달성하도록 조정되어 수익성 목표와 일치합니다. 판매자는 광고 지출과 판매 수익 간의 원하는 균형에 따라 입찰을 설정하여 키워드에 대해 얼마나 공격적으로 입찰할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PPC에 대한 제안된 입찰 및 입찰 범위는 무엇인가요?

아마존의 제안된 입찰은 과거 경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키워드에 대한 권장 금액이며, 입찰 범위는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 입찰의 범위를 보여줍니다. 상위 범위 근처에 입찰하면 가시성이 높아지고, 하위 범위는 예산에 민감한 전략에 적합합니다.

아마존 PPC 기본 입찰은 무엇인가요?

아마존 PPC 기본 입찰은 캠페인을 생성할 때 광고 그룹 또는 캠페인 수준에서 설정하는 초기 입찰 금액입니다. 개별 키워드 입찰을 설정하지 않는 한 해당 광고 그룹의 모든 키워드에 적용됩니다. 아마존은 특정 키워드, 배치 또는 시간대에 대한 입찰을 조정하지 않는 한 이 입찰을 경매의 시작점으로 사용합니다.

이미지 출처: © Supatman – stock.adobe.com /  © Rick Wong – SellerMetric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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